[LG V10] 개봉기 - 박스부터 천천히 뜯어보자!!

 

      

요즘 단통법 때문에 단말기 가격이 거의 보릿고개가 다름 없더군요ㅠㅠ

그냥 크게 신경 쓰고 싶지 않아서 유플러스 다이렉트샵에서 주문했습니다!!

( 덕에 케이스도 배터리도 모두 받게 -_-)b )

   

   

   

   

   

박스 정면에서 하나

   

윗면에서 하나

   

뒷면에서 하나

   

   

   

   

   

언제나 순간이 참으로 두근두근!!! ㅋㅋㅋㅋㅋㅋ

   

   

   

   

   

박스를 열면 ~~~~~끗한 기기가 오른쪽에서 반깁니다!!!

왼쪽에는 구성품이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려주는 귀여운 아이콘!!!

   

박스 재질은 종이로 되어있습니다

다들 빼곡히 알차게도 들어있네요 ㅋㅋㅋ

   

   

   

   

   

   

우선 주변기기부터!!!

   

Qualcomm Quick Charge 2.0 번들 충전기 w/USB Cable

3000mA 배터리 (1)

쿼드비트3 Tuned by AKG

그리고 간단한 설명서

   

박스를 모두 뜯고 사진 한방!!!

   

   

(초점이 흔들렸네요)

Qualcomm QuickCharge2.0 지원하는

번들 고속충전기 입니다

   

참고로

최근 삼성의 Galaxy 시리즈가 적용하고 있는

'고속 충전' 또는 'Fast Charge' 또는 'Adaptive Fast Charging'

모두 Qualcomm 社의 'Quick Charge 2.0' 기술 입니다

( 출처 Qualcomm Quick Charge Device List )

   

따라서 추가로 충전기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크게 헷갈려 마세요!! ㅋㅋ

   

전면에는 LG 로고가 !!

   

   

측면에 USB 입구, 후면에는 스펙

   

스펙에서 눈여겨 것은 정격 출력이 9.0V/1.8A 또는 5.0V/1.8A라는 !!

Qualcomm Quick Charge

단말기의 지원 여부를 알아서 판단하고

고속 충전용 전압(9V)이나 일반 충전용 전압(5V)으로 충전하므로

위의 충전기로 일반 단말기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동봉된 USB 케이블 (당연히 충전/데이터 )

   

처음에 케이블을 손에 쥐면 조금 두껍다는 느낌이 들어서

Qualcomm Quick Charge 케이블은 별도로 있는 것인가 했더니 아니더라구요

(그냥 고품질의 두꺼운 케이블을 넣어주었다는 이야기 ㅋㅋ)

   

   

   

LG 단말기의 아이덴티티(?) 자리잡은 쿼드비트 이어폰입니다!!

옵티머스 G부터 시작해서 놀라운 음질과 깜놀할 가성비의 이어폰은

벌써 시리즈가 3번째를 지나 4번째 쿼드비트를 내놓았습니다

   

   

이번 쿼드비트는 정확히는 세번째 쿼드비트의 파생이라고 봐야하구요

G4 들어간 쿼드비트3 오디오 장비업체 AKG 튜닝을 해서 내놓은 제품입니다

   

로즈골드 색상의 유닛, 마이크, 플러그와

패브릭 소재의 흰색 케이블의 이어폰은

외형 자체는 쿼드비트3 차이가 없습니다

   

패브릭 소재는 확실히 꼬임이 덜하더라구요 ㅋㅋ

   

   

   

   

   

(!!! 초점 ㅠㅠ)

배터리는 착한식 착탈식으로 3000mAh 용량입니다

참고로 노트5, G4 3000mAh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배터리는 1개이며

다만 V10 이벤트로 추가배터리를 받을 있습니다

(AS센터 확인 결과, 배터리 추가 구매 비용은 2.4만원입니다)

   

옵티머스G 쓰면서 배터리 교체라는 하질 않았으니

초큼은 어색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드디어 실제 기기 !!!

   

화면 자체는 매우 시원합니다!!!

저는 베이지 색을 구매했는데,

흰색도 아닌 것이 양측의 금색이랑 어울려서

제법 고급스러운 분위기입니다

   

   

   

V10 가장 특이점이라면

바로 전면의 세컨드 스크린과 듀얼 카메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V10 택한 가장 이유인 세컨트 스크린!!

그리고 셀카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있는 듀얼 카메라!!

   

모두 전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초점 ㅈㅅ ㅠㅠㅠ)

   

   

   

전면에 아무런 버튼 없이, 소프트웨어 방식의 버튼인

LG 단말기들의 특징은 이번에도 이어집니다

오로지 LG 로고의 음각만 존재합니다

(새로 바뀐 LG 로고!!!)

   

   

전원과 볼륨버튼이 후면에 위치하는

역시나 LG 단말기들의 특징은 이번에도 이어집니다

   

여기에 추가로!!!

전원버튼이 지문인식으로 변경되었다는 !!!

   

아이뻐의 그것처럼

문지르는 방식이 아닌 올려만 놓으면 인식이 되는 스캔 방식입니다

인식이 어떨지는 추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옆면-우측

   

옆면-좌측

버튼 한하 없이 매우 깔끔한 /우측 ㅋㅋ

   

   

상단

   

죄측 구멍은 마이크

우측 구멍은 적외선 센서

   

   

   

하단

   

좌측은 3.5 스테레오 단자

중앙은 USB 충전/데이터 단자

다음 우측은 마이크 센서

가장 우측은 스피커 입니다

   

   

근데 왜…

하단의 센서와 단자를 저렇게 삐뚤빼뚤 배치했을까요?

V10 디자인 자체는

전면이며 /우측에 버튼도 없고 깔끕하고 예쁜데

하단의 센서와 단자 배치는 다소 흠이라고 생각됩니다

   

   

   

   

   

   

그간 정들었던 옵티머스 G와의 전면 비교

   

옵티머스G    : 4.7인치

    V10       : 5.9인치

     G4       : 5.7인치

갤럭시 노트5 : 5.7인치

   

   

옵티머스 G와의 후면 비교

   

옵티머스G 완전 흰색이라면

V10 베이지색입니다

   

   

손에 기기를 들었을 때의 비교 샷입니다

   

제가 손이 편이라서

V10 자체가 그다지 크다거나 불편하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오희려 옵티머스G 작았죠 ㅋㅋㅋ)

   

   

기기의 두께 차이

   

기기의 두께는 그리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다만 V10 옆이 곡선이 들어가서 그립갑을 좋은 편입니다

   

   

   

옵티머스G 카툭튀 비교입니다

   

옵티머스G 비하면 V10 카툭튀는

많이 나아진 수준입니다만

카메라 렌즈를 둘러싼 금색의 테두리에 흠집이 같긴 합니다

(케이스나 범퍼로 보호가 필요합니다)

   

   

   

   

   

덮개는 이렇게 하단의 충전단자를 찢으면(?) 배터리 커버를 있습니다

일반적인 다른 제조사의 단말기와는 달리 측면에 별도의 홈이 없습니다

   

   

뒷면-접근샷

2015 10월에 제조된 놈입니다

   

참고로!!!

V10 번들 배터리 커버는 무선충전 기능이 없습니다

(출시 조차 되지 않았습니다 역시 하나씩 빼먹는 LG)

   

   

LG V10 자랑으로 그렇게 내세웠던!!

바로 스테인레스 316L 소재의 양측면입니다

   

검색해보니 스테인레스 316L 소재는 보석 세공에 쓰인답니다 ㅋㅋㅋㅋㅋ

아울러, 베이지색에 포함된 금색 스테인레스 소재에는 실제 금이 들어갔다고도 하지요?

(개이득?)

   

   

   

   

   

후면 커버는 음각이 들어가있습니다

적당한 그립갑이 미끄러질 같지 않습니다

   

   

후면 커버도 듀라스킨(Dura Skin)이라는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실리콘 소재로 충격과 스크래치에 강하다고 합니다

(무서워서 구부려 보진 못했습니다 ㅋㅋ)

   

개인적으로는

일반적인 기기들의 플라스틱 커버보다도,

G4 가죽 커버보다도,

노트3 가죽 느낌의 플라스틱 커버보다도,

훨씬 그립갑도 있고 괜찮았습니다

   

   

옵티머스G 비하면

통신사 추노 마크도 매우 양호합니다 ㅋㅋㅋ

   

   

   

   

   

착탈식 배터리가 주는 이점은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USIM 카드를 별도의 도구 없이 뺐다 있다는 점입니다!!!!!!!

   

   

   

일체형 단말기들은 USIM 메모리카드를 탈착할

USIM 클립 (꼬챙이) 가 꼭 있어야 가능합니다ㅠ

(없어서 클립을 사용하시는 분들 많죠? ㅠㅠㅠㅠ)

   

   

   

물론,

V10 NANO USIM 사용하므로

옵티머스G MICRO USIM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USIM, 배터리도 장착하고

위에 올려놓아 보았습니다!!!

   

   

전원을 넣을 때에는

손의 검지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전원 버튼에 위치합니다

(지문 인식도 동일하겠죠?)

   

물론, 처음에는 조금 적응이 필요합니다

   

   

   

   

   

드디어 전원이 들어옵니다!!!

Powered by Android

   

   

   

   

   

저는 유플러스이므로

유플러스 LTE ME !

   

   

   

   

   

처음 켜면

Default App들의 최적화가 진행됩니다

   

   

   

   

   

   

기존의 Android App

복사/백업 있는 탭앤고 기능

   

솔직히 처음 보는데요ㅋ;;

뭔가 믿음직스럽지 못해서

그냥 건너뛰었습니다 ㅋㅋ

   

   

   

   

   

   

그렇듯

구글 계정을 통한 주소록 등등의 설정 이식!!!

   

   

   

   

   

솔직히 저는…

제조사 측이 제공하는 복원 기능은

그다지 신뢰하는 편이 아니라

그냥 건너뛰었습니다 ㅋㅋㅋ

   

   

   

   

   

바로 세컨드 스크린의 설명부터 진행되네요!!

   

   

   

   

   

   

바로 켜자마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15/12/01 기준 V10 (LGU+) 펌웨어는 F600L10m입니다)

   

이렇게 V10 개봉기는 마무리하겠습니다

   

세컨트 스크린, 듀얼 카메라, 실질적인 소프트웨어나 사용기는

조금 자세하게 따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왜냐면…. 깔게 많거든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