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Surface Ergonomic Keyboard] - 2. 개봉기(feat. 해외 직구)

1편 - Intro 보기









0.

현재 Surface Ergonomic Keyboard 국내에서는 판매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작년 16 10 MS Surface 라인업을 발표 이후
아직까지 국내에선 공식적으로 Surface Pro 4만을 판매하며,
기타 하드웨어는 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ㅠㅠㅠㅠ마소 코리아ㅠㅠㅠㅠ

결국... 저는 머리털이 처음 나고 해외 직구를 결심하게 됩니다

Amazon 검색 결과, 재고가 없어 대략 1~2달이 소요된다고 나오고
결국 MS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대행으로 구매했습니다
(불과 며칠만에 아마존도 재고가 들어와서 주문이 가능하네요 ㅎㅎ)
 

해외 직구 관련 내용은 따른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1.

UNBOXING










뉴욕을 출발해서 태평양을 건너온 택배입니다

, 정확히 브뤼셀을 경유해온 대서양을 건너온 택배네요 ㅎㅎ

생각보다 큽니다










안을 열면 종이가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순간… 사기인건가? 싶었습니다만,










다행히 뽁뽁이로 감싸진

오늘의 주인공이 보입니다









밑바닥도 에어풍선이 깔려있었습니다

배대지에서 잘해주시네요 ㅎㅎㅎ










꽁꽁 감싸진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뽁뽁이를 풀면 모습이 드러납니다

유투브 리뷰를 보니까 실제 비닐까지 포함하여 파는 같더라구요










비닐을 벗겨냅니다...











깔끔한 키보드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크으…...












뒷면입니다

나름 깔끔하게 조신하게(?)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팜레스트에 쓰인 [알칸타라]라는 소재는

일본에서 처음 만든 소재인데, 극세사의 시초가 되는 소재라고 하는데

아주 고급스러운 스웨이드 정도로 보면 같습니다










제품 사진과

당당히 박혀 있는 윈도우10 마크 ㅎㅎㅎ

실제 대놓고 공식 제품 설명에서도 윈도우10 지원한다고도 써있습니다

 

블루투스 4.0 사용하며

AAA 배터리 (=삐삐 배터리) 2개를 사용합니다











뒷면에 4개의 스티커가 붙어있고

그걸 자르면 이제 만날 있습니다!!!












드디어 개봉!!!!!












그 전에… 개봉 전에 나머지를 살펴보자면
박스는 적당히 구부러진 키보드를 잡을 만한
턱이 되어있구요














밑은 곡면의 받침이 있고
안에는 설명서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설명서의 밑면은 새로운 윈도우 마크가 음각되어 있고










안에는 심플한 2개의 설명서가 포함 되어있습니다….
PASS!!!!ㅋㅋㅋㅋㅋㅋㅋㅋ

 

 

 

 

 

 

 


 

드디어 등장합니다!!!


 

 

 

 

 

 

 


 


실제로 박스를 열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












꺼내면 위엄이 아주 대단합니다 ㅋㅋㅋ












저도 손이 편인데
올려놓으면 크기를 짐작할 있습니다












()맥북프로 15인치와 비교해도
크기가 편임을 있습니다 

아울러…
마음을 사로잡은
맥북과 어울리는 알루미늄 계열의 색이  어울리네요 ㅎㅎㅎㅎㅎ











이번에 새로 도입되었다는 알칸타라 소재의 팜레스트
찾아보니 알칸타라 소재는 고급 차량과 F1 내장제, 우주선에도 쓰이는 소재더라구요 ㅎㅎ











표면은 부들부들
진짜 흡사 스웨이드 같이 부들부들합니다

자연스레
손을 데면
부들부들 좋은 느낌이 듭니다 ㅎㅎ












표현은 안되었습니다만
누르면 조금은 푹신푹신한 느낌이 듭니다











팜레스트와 프레임, 그리고 키캡의 색은
크게 따로 놀지 않고 예쁘네요ㅎㅎㅎㅎㅎ











(사실 그닥 문제가 되진 않았지만;)
스페이스도 반으로 갈라놔서(?)
왼손, 오른손의 엄지가 눌러도
무리 없이 누를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Ergonomic 키보드는
왼쪽 스페이스, 오른쪽 스페이스에
각기 다른 기능을 넣을 있다던데
mac… 용으로는 당연 힘들겟죠












뒷면 역시 씸플하게
건전지 구녕? 하나만 존재합니다












신기한 여는 버튼? 알았는데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입니다!! 오호!!












그렇다면 덮개는 어떻게 여냐면
지렛대 원리로 누르면 ? 올라옵니다 ㅎㅎ

덮개는
자석으로 걸림쇠 없이
그냥 바로 철컥(?) 자리 잡게 됩니다 ㅎㅎ












바로 저 쪽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면!!











점등이 됩니다 ㅎㅎ

 

 

 

 

 

 

 

 

 

 

 

 

이상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며칠 사용해보고 사용기를 올리겠습니다

 

특히, 공식적인 Windwos10() 지원한다고 발표하고 있던 터라

macOS에서 어떻게 지원되는지를 중점적으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S

제 책상 조합을 마무리 해줄 아이템을
매우 뜬금없는 계기로 얻어버렸습니다

(여친느님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