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S6] 개봉기

먼저 공부를 하자면...

 

샤오미의 로봇청소기를 모델이 아주 많습니다
가장 메인인 '로보락'이라는 브랜드의 모델를 주력으로 밀고 있으면서도
같은 샤오미 생태계에 속하는 단후이, 샤오와, 치후360...
아주 많은 브랜드들이
서로 겹치는 아이템들을 마구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샤오미 제품들에게
적용되는 룰이 있는데
(제가 찾은 룰입니다)

 

1세대에는 처음 반향을 일으키고,
2세대에서 조금 더 개선한 나은 제품을....

 

그러다 3세대 이후에는
보급형으로 '청춘판'이라는 이름을 붙인 애들이 나오고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다시 개선된 고급형 제품을 내어노는 수순을
꽤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ㅋㅋ
(샤오미 선풍기에서도 발견됩니다 ㅋㅋ)

 

 

이 로보락의 로봇청소기도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처음 LDS센서까지 달고 나와 반향을 이르켰던
1세대(미지아),
이를 개선시킨 2세대 '로보락'...

 

3,4,5,6세대에서는
LDS 센서를 빼고 범퍼와 자이로센서로만 움직이나
가격을 대폭 낮춰서 점유율을 늘리는....

 

사실 그 덕에 모르시는 분들은
뭣도 모르고 3,4,5,6세대를 구매하게 되고

(3,4,5,6세대가 구리다는 뜻이 아닙니다. 모르고 구매한다는 뜻이죠)

 

조금 검색해서 알게되신 분들은
2세대를 구매하시게 되는데..

 

제가 이를 공부하고 2세대를 구매하기엔....
문제는 이게 거의 17년에 나온 제품이라 신상은 안나오나.. 싶고...

 

게다가 샤오미 측에서 공식적인 '세대'의 교통정리도 안되어있어서
세대 구분도 정확? official하지 않.... ㅠㅠ 너무 헷갈리죠

 

 

 

그러다가 운 좋게 바로 새로이 로보락에서 S6을 내놓는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나비 측에 공식으로 수입이 되어서

정식AS도 가능하다는 부분까지...

 

운이 좋았습니다 ㅎㅎ

 

 

 

그렇게 도착한 박스입니다
사전예약으로 구매하니까 큰 박스가 하나 더 왔네요 ㅎㅎ

 

 

 

 

 

 

 

 

 

정식 아이나비의 1년 무상 AS!!
LDS센서는 2년 AS!!!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일회용 걸레 추가분과
외부면 보호 필름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뭘 필름까지 했는데....
(나중에 피눈물을 흘리며 뒤늦게 필름을 붙이게 됩니다)

 

 

 

 

 

 

 

한번더 보시라고 상품 바코드 컷ㅋㅋ

 

 

 

 

 

 

 

뒷면을 뒤집었는데 할퀸 자국이 있었던 건 비밀ㅠㅠ

 

 

 

 

 

 

 

늘 이 때가 제일 설레죠 ㅋㅋ

망가진 박스 안에 쌔 박스가 ㅋㅋㅋ

 

 

 

 

 

 

 

흠집 하나 없는 새 박스입니다 ㅋ

 

 

 

 

 

 

 

컬러는
- 골드 포인트를 준 흰색
- 그냥 흰색(?)
- 올 깜장
이 있는데

저는 그냥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꽤나 부피가 큽니다 ㅋㅋ

 

 

 

 

 

 

 

먼저 들어있는건 이 플라스틱 판

물걸레가 젖어있는 상태에서 충전을 오래 하면
밑바닥이 젖으니까... 그걸 방지하기 위한 판입니다

 

 

 

 

 

 

 

차례대로
- 설명서
- 일회용 걸레 & 그냥 걸레 & 걸레받이
- 추가 공기필터와 220v 돼지코 어댑터!!!

 

 

 

 

 

 

 

이제 영롱한 본체님을 만나뵐 시간입니다

 

 

 

 

 

 

 

이제 집으로 삼을충 전독과

본체입니다

 

 

 

 

 

 

 

뒤집어 보면,
브러시는 하나 밖에 없구요
지프차 같은(?) 우람한 바퀴 2개
그리고 사이드에 센서들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흡입구는 조금 작아뵌다는 느낌은 들죠? ㅎㅎ

 

 

 

 

 

 

추가로 부착 가능한 걸리받이 입니다

 

 

 

 

 

 

 

부직포를 이용해서 걸리를 빼서 따로 빨면 되구요

저 눈처럼 생긴 부분이 물이 담긴 통에서 물이 빠져나와 걸레를 적시는 방식입니다
나름 스위치도 있어서 물이 많이/적게 나오게도 할 수 있더라구요 ㅎ

 

 

 

 

 

 

 

큰 뚜껑을 열면, 먼지제거 솔과 함께 먼지통이 보입니다

역시... 흡입구가 작은 만큼 쫌 작아보이긴 하네요 ㅋㅋ

 

 

 

 

 

 

 

쏙 쉽게 빠지구요

빼면 공기필터도 보입니다
하나 더 줘서 좋네요 ㅎㅎㅎ

 

 

 

 

 

 

 

 

더 작은 먼지통 입구 ㅋㅋ

 

 

 

 

 

 

 

반대편 뚜껑?에는 버튼이 보입니다

(꺼꾸로 찍어서 뒤집었습니다 ㅋㅋ)

- 스팟 청소
- 시작/정지
- 충전기로 귀환

역할을 하는 버튼입니다 

 

 

 

 

 

 

충전 독은 크게 차별점은 없구요

 

 

 

 

 

 

 

 

뒷면이 뚜껑이 달려서

 

 

 

 

 

 

 

깔끔하게 남는 전선을 말아 넣을 수 있습니다

 

 

 

 

 

 

 

깔끔하게 자리 잡은 후 한 컷 ㅋ

 

 

 

 

 

 

 

본체와 함께 ㅋㅋㅋ
이미 저 상태에서도 "충전 중입니다"라는 한국어 안내 메시지 나옵니다 ㅋ (놀람 주의)

멀리서 크기 함 보시라고 원거리 샷

 

 

 

 

 

 

 

 

 

 

양 옆 두 버튼을 꾸욱 누르면

 

 

 

 

 

 

 

뚜껑 안 쪽의 Wifi 표시등이 점멸하기 시작하면

 

 

 

 

 

 

 

와이파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ㅎㅎㅎ

 

 

 

 

 

 

이상 개봉기를 마칩니다

 

이제 보다 본격적으로
- 앱으로 작동시키는거
- 청소기의 성능
- 써보고 난 후기


이런 부분들을 함 다뤄보겠습니당

 

본 포스팅은 제가 제 돈을 온전히 주고 구매, 체험 후 작성하였습니다